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시즌1 정보 및 등장인물 줄거리 평점

by jjinsw 2023. 4. 18.

목차

  1. 킹덤 시즌1 정보 및 등장인물
  2. 영화 줄거리
  3. 평점

킹덤 시즌1

1. 킹덤 시즌1 정보 및 등장인물

넷플릭스 킹덤 시즌1은 2019년에 방영된 김은희 작가의 한국의 공포 스릴러  좀비몰 시리즈 입니다. 한국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이 시리즈는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 곳에서 굶주린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입니다. 매력적인 스토리라인, 놀라운 비주얼로 전세계 관객들 사이에서 즉각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왕세자 이창은 주지훈이 연기한 시즌 1의 주인공으로 극의 초반 왕의 아들이지만 후궁 태생이라는 이유로 세자 대접을 못 받습니다. 조 씨 일가로 흔들리는 조선을 바로잡고자 하지만 정치적 영향력이 없어 아픈 아버지를 만나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몰래 잠입한 강녕전에서 지독한 냄새와 괴상한 소리를 내는 괴물을 보고 의심을 하게 된 세자는 그 비밀을 파헤치고 백성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납니다. 자신의 사명을 잊지 않고 국민을 보호하고 왕국의 질서를 회복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매력적인 인물입니다. 과거 연기력보다 모델출신 다운 훤칠한 키와 잘생긴 얼굴이 부각됐었다면 지금은 모델 시절을 다 잊어버릴 만큼 어엿한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또 다른 주인공으로 배두나가 연기한 전임 어의였던 이승희의 제자이자 의녀 서비가 있습니다. 스승인 이승희의 유언에 따라 이 사태를 해결할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생사초를 찾으러 다니게 됩니다. 그녀는 총명하고 동정심이 많고 왕세자 이창과 함께 끝까지 좀비들과 싸우며 비밀을 밝히는데 큰 역할을 하는 인물입니다. 또 다른 인물로 이승희 의원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지율현을 찾았다가 서비와 함께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인 영신이 있습니다. 초반에 정체를 알 수 없으나 전투력이 강하고 조총 다루는 솜씨가 좋아 함께 싸우며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2. 줄거리

조선시대 말 두창으로 쓰러졌다는 왕은 계비인 조씨와 해원조씨 가문의 수장인 영의정 외에는 알현할 수가 없는데, 이를 이상하게 여기는 왕세자 이창은 진실을 찾기 위해 수소문하기 시작합니다. 수소문 끝에 두창을 치료했던 어의 이승희가 며칠 전 입군했던 사실을 알고 그가 있는 지율현에 잠행을 나가게 됩니다. 한편 동래 지율현에는 한양에 갔던 이승희 의원이 돌아오는데 같이 갔던 단이는 죽고 의녀 서비가 단이를 물으니 이승희는 아무일 없다고만 합니다. 의원을 기다리던 영신은 구해온 사슴 고기로 굶주린 병자들에게 국을 끓여 나눠주고 저녁이 되자 국을 먹은 병자들이 거품을 물고 쓰러지더니 괴이한 소리를 내며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세자가 도착한 동래의 지율현에는 이미 역병이 퍼졌고 해가지면 사람들을 공격하는 역병환자들과 싸우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해원조씨 가문의 모함으로 세자는 역모죄를 뒤집어 쓰고 관군들에게 쫓기게 됩니다. 서비는 역병이 생사초라는 약초에서 시작되었으며 왕 역시 죽었다 생사초 때문에 다시 살아났다는 정보를 왕세자 이창에게 전하게 됩니다. 지율현에서 먹었던 사슴고기가 좀비에게 물린 사슴이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좀비에게 물려 죽은 시체를 먹을 경우 전염성을 지닌 좀비가 됩니다.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 이창은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좀비들과 싸우며 한양으로 향하게 됩니다. 좀비들이 낮에는 활동하지 않아 햇빛을 무서워하는걸로 알고 이에 준비하던 일행은 서비에 의해 온도에 따라 활동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를 깨닫고 해와 함께 좀비무리들이 달려오는 것을 발견하고 그들을 바라보는 세자의 모습을 끝으로 시즌1이 끝나게 됩니다.

 

3. 평점

킹덤은 Rotten Tomatoes 에서 93%의 지지율을 기록했고 비평가들은 "피, 공포, 정치적 음모의 매혹적인 조화"라고 불렀습니다. 또한, Metacritic 및 IMDb와 같은 다른 리뷰 애그리게이터 사이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뉴욕타임는 "한국 사극의 관습을 파괴한 작품"이라는 평가와 함께 2019년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왕좌의 게임과 워킹 데드를 섞어 놓은 재미라는 호평들도 지배적입니다. 결론적으로 킹덤 시즌1은 스릴러, 좀비와 사극 팬이라면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벌써 4년이 지났지만 지금 다시 봐도 흥미진진한 드라마로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가 없습니다. 현재 시즌2와 아신전 까지 나와있는데 시즌3를 기다리는 팬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시즌3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일정이 없다고 하니 많이 기다려야 될 거 같습니다.